[명령어] Tracert

tracert

TTL(Time to Live) 필드 값을 점차적으로 늘려 ICMP(Internet Control Message Protocol) 에코 요청 메시지를 대상 위치로 보냄으로써 대상 위치의 경로를 확인합니다. 표시된 경로는 원본 호스트와 대상 사이의 경로에 있는 라우터 중에 가까운 쪽 라우터 인터페이스 목록입니다. 가까운 쪽 인터페이스는 경로에 있는 보내는 호스트에 가장 가까운 라우터의 인터페이스입니다. 매개 변수 없이 사용하면 tracert는 도움말을 표시합니다.

구문

tracert [-d] [-h MaximumHops] [-j HostList] [-w Timeout] [TargetName]

매개 변수

-d
tracert가 중간 라우터의 IP 주소를 해당 이름으로 확인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tracert 결과를 빨리 표시할 수 있습니다.
-h MaximumHops
대상을 검색하는 경로에서 최대 홉 개수를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30홉입니다.
-j HostList
에코 요청 메시지가 HostList에 지정된 중간 대상 집합과 IP 머리글에 원본 라우팅 완화 옵션을 사용하도록 지정합니다. 원본 라우팅 완화를 사용하면 연속되는 중간 대상이 하나 또는 여러 라우터에 분리될 수 있습니다. 호스트 목록에서 주소 및 이름의 최대 수는 9입니다. HostList는 공백으로 구분된 일련의 IP 주소(점으로 구분된 십진수 표시법)입니다.
-w Timeout
ICMP Time Exceeded나 수신될 에코 요청 메시지와 일치하는 에코 요청 메시지를 기다리는 시간을 밀리초로 지정합니다. 제한 시간 안에 수신되지 않으면 별표(*)가 표시됩니다. 기본 제한 시간은 4000(4초)입니다.
TargetName
IP 주소나 호스트 이름으로 확인되는 대상을 지정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에서 도움말을 표시합니다.

설명

  • 이 진단 도구는 대상에 대해 다양한 TTL(Time-To-Live) 값으로 ICMP(Internet Control Message Protocol) 에코 요청 메시지를 보내 대상으로 가는 경로를 결정합니다. 적어도 하나의 IP 패킷을 전달하기 전에 패킷의 TTL을 감소시키기 위해 경로를 따라 각 라우터가 필요합니다. 사실상 TTL이 최대의 연결 카운터입니다. 패킷의 TTL이 0에 도달하면 라우터에서 ICMP 시간 초과 메시지를 원본 컴퓨터로 돌려 보내집니다. tracert는 대상이 응답하거나 최대 홉 개수에 도달할 때까지 1의 TTL을 가진 첫째 에코 요청 메시지를 보내고 이어지는 각 전송에서 TTL을 1씩 증가시켜 경로를 결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최대 홉 개수는 30이고 -h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경로는 중간 라우터가 돌려 보낸 ICMP Time Exceeded 메시지와 대상에서 돌려 보낸 에코 응답 메시지를 검사하여 확인합니다. 그러나, 일부 라우터는 만료된 TTL 값과 함께 패킷에 대한 Time Exceeded 메시지를 돌려 보내지 않아 tracert 명령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 별표(*) 열이 홉에 대해 표시됩니다.
  • 경로를 추적하고, 각 라우터 및 그 경로의 연결에 대한 네트워크 대기 시간 및 패킷 손실을 제공하려면 pathping 명령을 사용합니다.
  • 이 명령은 인터넷 프로토콜(TCP/IP) 프로토콜이 네트워크 연결의 네트워크 어댑터 속성의 구성 요소로 설치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제

corp7.microsoft.com이라는 이름의 호스트에 대한 경로를 추적하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tracert corp7.microsoft.com

corp7.microsoft.com이라는 이름의 호스트에 대한 경로를 추적하고 각 IP 주소를 이름으로 확인하지 않도록 하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tracert -d corp7.microsoft.com

corp7.microsoft.com이라는 이름의 호스트에 대한 경로를 추적하고 원본 라우팅 완화 10.12.0.1-10.29.3.1-10.1.44.1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tracert -j 10.12.0.1 10.29.3.1 10.1.44.1 corp7.microsoft.com

 
댓글
  • No Nickname
    No Comment
  • 권한이 없습니다.
    {{m_row.m_nick}}
    -
목록형 📅 달력형